<신의 탑> 애니메이션 2기가 이번 주 공개됩니다. 네이버웹툰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된다고 알렸는데요, 당초 크런치롤-시리즈온-라프텔 등 OTT/넷플릭스 순으로 공개되었던 것과 달리, 국내에서는 시리즈온, 티빙, 왓챠, 웨이브, 라프텔에서 동시 공개된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이번에는 E급 공방전을 중심으로 캐릭터 '자왕난'은 물론, 연이화, 강호량, 그리고 '쥬 비올레 그레이스'로 활약하는 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시즌입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티저에는 '반다이 남코'의 로고가 선명하게 보이는 만큼, 반다이남코가 직접 투자에 참여했을 가능성과 <신의 탑> 시리즈 피규어 등 굿즈가 제작/유통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독자들의 입장에서는 그동안 쉽게 보기 어려웠던 웹툰 분야의 굿즈의 다양화도 이어질 수 있을지 기대되는 지점입니다.
오프닝 주제곡은 일본 아이돌 그룹 NiziU가 부른 "RISE UP"이 채택됐습니다. 향후 글로벌 배급은 넷플릭스로 예상되는 만큼, 애니메이션 효과를 볼 수 있을지도 기대되네요. <신의 탑> 2기는 2020년 1기에 이어 4년만에 등장하는 만큼, 이전보다 나은 퀄리티를 보여주기를 독자들이 바라고 있기도 합니다. 어떤 작품이 될지, 직접 감상해봐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