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탑"내 최강의 비선별인원, "우렉 마지노" 외전 28일부터 네이버웹툰 첫 공개
SIU 작가의 인기작, <신의 탑>의 첫번째 외전이 공개됩니다. 28일 오후 10시에 공개되는 첫 외전은 당연히, <우렉 마지노>입니다.
<신의 탑> 세계관 내 최강의 비선별인원, 3대 세력 '월하익송'의 부단장인 우렉 마지노는 그 명성에 비해 알려진 것이 거의 없었죠. 우렉 마지노의 숨겨진 과거를 본격적으로 조명하는 외전이 될 예정입니다. 스스로 탑의 문을 열고 들어온 비선별인원인 '우렉 마지노'가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그리고 그가 탑의 랭킹 1위 '펜타미넘'을 찾아 탑에 오르게 된 이유가 최초로 밝혀질 예정입니다. <신의 탑>을 오랜시간 사랑해 온 독자들과 우렉 마지노라는 캐릭터를 궁금해했던 캐릭터들에게는 특별한 선물이죠.
2010년 연재를 시작해 지금까지도 글로벌 인기작으로 연재중인 <신의 탑>은 방대한 세계관, 입체적 캐릭터, 치밀한 스토리로 10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태로 IP가 확장되기도 했죠.
네이버웹툰은 이번 외전 공개를 통해 인기 IP의 서사를 확장하고, 플랫폼 내 콘텐츠 다양성과 팬덤 충성도를 강화한다는 입장입니다. 과연 네이버웹툰의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을지는 이번에 공개되는 <우렉 마지노>가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느냐에 달렸겠네요.
네이버웹툰 입장에서도 '웹툰 넘버원'을 이야기하지만, 정작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글로벌 만화 팬에게 유명한 작품이 딱 떠오르지 않는 것은 큰 약점입니다. 글로벌 히트 IP에 지금 가장 가까이에 있는 <신의 탑>이 어떤 성과를 내어주는지가 그래서 중요하겠습니다.
SIU 작가는 “이번 외전에 담긴 우렉 마지노의 선별인원 시절 이야기를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우렉의 이야기를 통해 또 다른 ‘신의 탑’을 발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