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콘텐츠코리아랩, 순천시와 함께 ‘웹툰에 대한 발상을 바꾸다’ 정책포럼 & 실패학콘서트 개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콘텐츠코리아랩과 순천시는 10월 1일 올해 첫 번째 정책포럼 로컬스위치와 실패학콘서트를 순천 글로벌웹툰센터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열리는 ‘순천 동아시아 그림책 & 웹툰 페스타’와 연계해 진행되는 행사로 웹툰 창의도시 순천에서 지역 웹툰 산업 활성화 전략 및 지역 웹툰 창작 여건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대표 작가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정책포럼은 ‘웹툰에 대한 발상을 바꾸다’라는 대주제 하에 한창완 교수(세종대학교)가 ‘웹툰산업의 재개념화 - 지역웹툰의 차별성과 생태계를 중심으로’, 서범강 회장(한국웹툰산업협회)이 ‘웹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성 전략과 실행’을 주제로 발표합니다. 주제 발표 이후에는 이진희 교수(순천대학교)가 토론자로 참여해 발표자들과 함께 지역 웹툰 산업에 대해 보다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하고 사전 신청과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중 올라온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갖을 예정입니다.

실패학콘서트는 장소를 바꿔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에서 저녁 6시부터 진행됩니다. 올해 첫 연사는 박태준 작가로 2014년 네이버 웹툰에서 ‘외모지상주의’로 데뷔, ‘한남동 케이하우스’, ‘싸움독학’ 등 다수의 작품을 연재하며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콘서트에서 박태준 작가는 ‘실패로 성공하는 법’을 주제로 다양한 직업을 거치면서 웹툰 작가가 되기까지의 자신의 삶과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현장 및 유튜브를 통해 올라온 궁금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됩니다.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나, 현장 참여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사전 신청해야 하며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별 참여 제한을 둘 예정입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