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누아르 웹툰 <캐슬>, 속편 <캐슬 2> 연재 시작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된 누아르 웹툰 <캐슬>의 속편 <캐슬2: 만인지상>이 연재를 시작합니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대표 박태준)는 오늘 8일부터 <캐슬2: 만인지상>이 네이버웹툰에서 매주 수요일 연재된다고 밝혔습니다. <캐슬>과 마찬가지로 글, 그림 모두 정연 작가가 담당하며 이승형 PD가 프로듀싱을 맡았습니다.

<캐슬>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총 118화로 연재되며 많은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누아르 시리즈입니다. 뒷세계 거대 세력 ‘캐슬’에 복수를 꿈꾸는 킬러 ‘김신’이 캐슬을 무너뜨리기 위해 조직 ‘백의’를 만들며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어두운 분위기에 걸맞는 수려한 작화로 속도감 있는 전개를 펼쳐 호평받았습니다.

전편인 <캐슬>이 외부에서 ‘캐슬’을 무너뜨리기 위한 여정을 다뤘다면 이번 <캐슬2: 만인지상>는 내부로부터 ‘캐슬’을 붕괴시키기 위한 적과의 동침을 그립니다. 전편의 장점을 살린 채 더욱 촘촘해진 스토리와 인물 관계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이번에도 ‘최고의 누아르 웹툰’이라는 평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가 쏠립니다.

정연 작가는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항상 정진하겠다”며 <캐슬2>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습니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 박태준 대표는 “정연 작가와 <캐슬2>라는 놀라운 작품을 함께 한다는 사실은 더그림엔터가 한 발짝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며 “정연 작가 고유의 분위기와 색채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캐슬2>는 전편을 넘어서는 최고의 웹툰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습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