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 VS 마장동", 더그림엔터 신작 "VS" 공개
박태준 작가의 더그림엔터테인먼트에서 신규 레이블의 시장(市場) 배경 누아르물 <VS>가 연재됩니다. <VS>는 노량진 수산시장과 마장동 축산시장의 생존을 건 치열한 사투를 <극야>, <폰투스: 극야2>의 한큰빛 작가가 그리는 신작입니다.
작품 속 세계에서 강자만이 살아남는 전쟁터였던 과거의 시장이 피치못할 경쟁으로 앙금을 가지고 있던 노량진 수산시장과 마장동 축산시장이 냉전의 시기를 갖습니다. 그리고 가업을 이어 노량진의 상인회장이 된 젊은 대표 '명진우'와 새로운 세대의 마장동 상인회장 사이에 이권다툼으로 인한 마찰, 그리고 대를 이은 상인회의 전쟁을 그립니다.
액션 연출과 박진감 넘치는 전개로 호평받은 한큰빛 작가의 작화로 두 세력간 혈투를 생생하게 그려냈다는 것이 더그림엔터의 설명입니다. <VS>는 <캐슬2: 만인지상>, <진주>를 제작한 남성향 웹툰 레이블 'MAJOR(메이저)'에서 기획한 작품입니다. 사전 제작과정에서 실제 노량진 수산물 도매시장 운영사인 수협중앙회 기획홍보팀, 마장축산물시장 진흥사업협동조합, 업체와 관련 종사자 등으로부터 제작 협조를 구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노량진vs마장동' 이라는 소재만으로도 기대를 갖게 만드는 웹툰 <VS>는 1월 25일부터 매주 목요일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