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기운, 문정후 작가의 인기작 <고수>를 원작으로 하는 모바일 RPG "고수: 절대지존"의 사전등록이 시작됐습니다. 네이버웹툰은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에 더해 게임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선보여 완성도와 새로움을 모두 잡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전등록은 이날 공개한
사전등록 사이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5성 영웅 뽑기권, 강룡 호위무사 스킨 등 다양한 보상이 포함된 ‘호위무사 패키지’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이번 ‘고수: 절대지존’이 주목되는 점이 하나 있습니다. 네이버웹툰의 자회사 스튜디오리코가 자체 퍼블리싱하는 게임이라는 점입니다. <고수>는 대한민국 무협 대작 <용비불패>의 세계관을 계승하는 스토리로 6년 동안의 장기 연재를 통해 누적 조회수 13억을 기록했던, 말 그대로 두터운 팬덤을 보유한 작품입니다.
네이버웹툰은 원작의 호쾌하고 화려한 액션을 게임 내에 구현해 몰입감을 높였으며 기존 세계관에서 이어지는 스핀오프 스토리까지 선 보여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걱정이 되는 부분도 분명 있습니다. 물론 직접 퍼블리싱한 게임은 아니지만, 2020년 공개했던 '고수 with NAVER WEBTOON'은 2022년 6월 2년여만에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네이버웹툰 IP를 원작으로 등장했던 게임들은 '반짝' 인기를 끌기는 했지만, 게임으로 호평받으며 장기 서비스를 이어가지는 못했죠.
이번에는 다를 수 있을까요? 일단 사전예약은 오픈 첫날부터 20만명을 넘으면서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식 출시까지 기대를 가지고 기다리면서 기대를 충족시키는 게임이 나올 수 있을지, 아니면 또 실망을 안고 유저들이 뒤돌아서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