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엔터, '설특집 웹툰 릴레이' 맞춰 다양한 신작 라인업 공개
▶ "이태원 클라쓰", 오는 6월 일본서 뮤지컬로 선보인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슈퍼 웹툰 프로젝트’ 네번째 IP로 <악녀는 마리오네트(‘악마리’)>를 선정하고, 톱스타들과 함께 ‘웹툰 드라마틱 트레일러’ 프로젝트를 선보입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올 초부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2022 슈퍼 웹툰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세이렌>, <당신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도굴왕> 등의 IP에 아이유, 이준호 등 톱스타들을 동원하여 굵직한 캠페인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번 <악마리> 캠페인에서는 차은우, 한소희, 이수혁과 함께 ‘웹툰 드라마틱 트레일러’ 영상을 제작해 차례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처음 시도하는 웹툰 드라마틱 트레일러는 웹툰을 드라마 퀄리티로 구현한 영상 트레일러 프로젝트로, 톱스타들과 함께 <악마리>의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규모감 있는 에피소드들로 연출합니다.
9월 26일부터 <악마리> 속 등장인물로 분한 차은우, 한소희, 이수혁의 화보가 차례로 공개되었는데요. 차은우는 냉미남 키드레이 공작으로, 한소희는 주인공 카예나 황녀로, 이수혁은 매력적인 폭군 레제프 황자로 분했습니다. 의상과 배경을 <악마리>의 분위기에 맞춰 연출했을 뿐만 아니라 각 캐릭터들의 특징을 한눈에 보여주는 대사도 함께 실렸습니다.
<악마리>는 한이림 작가의 웹소설 원작에 정인 작가가 각색을, 망글이 작가가 작화를 담당한 웹툰으로, 남편에게 살해당한 카예나 황녀가 회귀 후 주체적으로 사랑과 꿈 모두를 이루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동생 레제프의 음모 속에서 마리오네트 인형같이 수동적 인물에 머물렀던 카예나 황녀는 회귀 후 레제프와 대적하고, 키드레이 공작과는 정치적 파트너이자 운명의 상대로 거듭나는 주체적이고도 파워풀한 서사를 그렸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악마리’ 캠페인을 통해 처음 시도되는 웹툰 드라마틱 트레일러와 이벤트들이 웹툰 시장의 외연을 넓히고, 독자들의 콘텐츠 감상 경험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키드레이 공작의 페르소나 차은우를 필두로 한국을 대표하는 비주얼 원톱 배우들이 대거 참여한 <악마리> 캐릭터들이 차례로 소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우들이 모두 출연하는 <악마리> 웹툰 드라마틱 트레일러 첫 에피소드는 10월 7일 공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