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엔터, '설특집 웹툰 릴레이' 맞춰 다양한 신작 라인업 공개
▶ "이태원 클라쓰", 오는 6월 일본서 뮤지컬로 선보인다
▶ "나혼렙" 실사 드라마 만든다... "대본 작업 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어게인 마이 라이프>가 원작 웹소설과 웹툰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내일(8일) 동명의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로 제작돼 SBS에서 첫 방송됩니다. 카카오엔터가 최근작 <사내 맞선>에 이어 <어게인 마이 라이프>로 또 한 번 흥행을 견인할지 귀추가 모이고 있습니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 (웹소설 원작 이해날/웹툰 글 도경, 그림 선용민 이하 <어겐마>)는 복수를 위해 2회차 인생을 얻은 열혈 검사 김희우(이준기 분)가 탄탄한 인맥, 기회를 힘으로 바꿀 수 있는 재력, 악의 카르텔을 무너뜨릴 권력까지 하나씩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가는 모습을 박진감 있게 담아낸 작품입니다. 전생을 기억하는 '인생 리셋 능력치 만렙' 주인공의 맹활약과 함께, 한번쯤은 생각해 봤던 '내 인생을 되돌린다면'을 상상하며 즐길 수 있는 것도 재미 포인트입니다.
특히 웹소설에 이어 제작된 웹툰 <어겐마>가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에서 연일 인기를 끌면서 드라마화를 원하는 팬들의 요청이 꾸준하게 쇄도했으며, 실제 드라마 방영 소식에 카카오페이지 작품 열람자가 20배 이상 급증하는 등 흥행에 높은 기대감이 모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카카오엔터에서 드라마 방영 기념으로 새롭게 공개한 <어겐마> 웹툰X드라마 포스터에서는 웹툰을 찢고 나온 듯한 주인공 이준기와 김지은의 절묘한 찰떡 싱크로율이 시선을 사로 잡습니다. 절대 악을 쓸어버릴 김희우의 강렬한 선전포고와 함께 절대 악 응징에 힘을 보탤 조력자 김희아(김지은 분)가 버티고 있습니다. 특히 이준기의 자신감에 찬 단단한 표정과 매서운 눈빛을 오롯이 살린 선용민 작가의 선 굵은 그림은 시선을 떼지 못하게 만들 만큼 강렬합니다.
원작자 이해날 작가는 “작년 S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이준기 배우가 ‘김희우 역’이라고 말하는 모습을 보고 상상에서만 존재하던 김희우가 현실로 나와 완성된 느낌을 받았다. 드라마는 물론 ‘어게인 마이 라이프’ 원작인 웹소설과 웹툰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IP를 다양하게 감상하는 재미를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으며, 웹툰 각색을 담당한 도경 작가는 “웹툰을 만들면서 생각했던 모든 캐릭터가 드라마 <어겐마>에 그대로 캐스팅된 듯해 놀라울 따름이다. 독자들이 웹툰과 드라마를 비교하며 감상하는 것도 하나의 즐거운 포인트가 될 것 같다”며 기대를 드러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웹툰 작화를 담당한 선용민 작가는 “<어겐마>의 김희우와 이준기의 싱크로율은 찰떡으로 포스터를 작화하면서도 스스로 놀랐을 정도다. 평소 좋아하던 이준기 배우가 ‘어겐마’를 선택해주셔서 감사하고 기대된다”며 흡족해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최근 카카오엔터의 대표적인 로맨스 IP <사내 맞선>이 드라마를 통해 국내외로 크게 흥행한데 이어, <어게인 마이 라이프>를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 작품 역시 올해 카카오엔터에서 선보이는 기대작 중 하나로, 이미 웹소설과 웹툰을 통해 스토리와 화제성이 보장된 만큼, 드라마 역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근 웹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상화 작품들이 글로벌에서도 흥행의 초석이 되어 가고 있다. 카카오엔터에서도 앞으로 영상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IP 스펙트럼을 펼쳐가면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에서 자사 IP 흥행 기록을 쌓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고 전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첫 방송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웹소설, 웹툰, 드라마를 고루 즐길 수 있는 재미를 더한다는 방침입니다.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는 방송 일주일 전인 4월 1일부터 4월 7일까지 방영 전 열람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또한 4월 1일 부터 원작 웹툰과 소설을 무료 열람할 수 있도록 무료 오픈이벤트가 개최되며, 첫 방송일인 4월 8일부터 72시간 동안 웹툰과 웹소설 열람 시 총 1억 상당의 경품을 주는 '어게인 마이 라이프가 1억 쏜다' 이벤트도 진행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