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신입생 모집하는 서울웹툰아카데미, 글로벌에서도 주목받는 이유
▶ 웹소설 연재부터 정산까지 확인하는 앱, 문피아 크리에이터 오픈
▶ "2024 지상최대공모전 웹소설 부문" 수상작 44편 발표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가 서울 외에 부산, 광주 지역에서 열린 지방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문피아 아카데미는 서울에서 운영되는 아카데미에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지난해부터 부산 아카데미 1기, 광주 아카데미 1기를 신설, 전국으로 교육의 범위를 확대 운영하였습니다. 지방 아카데미의 경우 당초 예상보다 많은 지원자가 몰려 높은 경쟁률을 보였는데요. 또한 부산, 광주 지역뿐만 아니라 대구, 통영 등 주변 지역의 예비 작가, 신인 작가들이 참여해 최근 웹소설 작가에 대해 높아진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문피아 아카데미 올 하반기에는 서울에서 열리는 판타지 클래스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7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모집한 판타지 클래스 4기가 진행됩니다.
문피아 아카데미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향주 부장은 “매 클래스마다 지원자 수가 점점 늘어나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더 많은 예비 작가들이 작가 데뷔를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 지방 대학교 문예창작과 관련 학과들과 산학협력을 맺는 등 전국의 예비 작가들에게 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