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스타 작가 원작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드라마 캐스팅 확정... "츄", "아린"등 출연
맛스타 작가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했던 웹툰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가 드라마로 제작됩니다. 2017년 <언터처블>을 원작으로 중국에서 제작한 웹드라마 이후 두번째 드라마화입니다.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는 2018년 7월부터 2020년 1월까지 네이버웹툰에 연재한 로맨틱 코미디 장르로, 어느 날 갑자기 남자가 된 여자친구를 만난 '윤재'의 에피소드를 다루는 작품입니다.
이번에 편성된 드라마는 OTT에 편성될 예정으로, "퍼퓸", "99억의 여자", "경찰수업" 등 다수의 드라마를 제작한 경험이 있는 유광모 감독이 메가폰을, 이해나 작가가 각본을 맡았습니다. 제작은 "꽃파당: 조선혼담공작소", "모범형사", "카이로스", "복수해라" 등을 공동 제작한 블러썸스토리와 네이버웹툰의 스튜디오N이 함께 제작을 맡았습니다.
현재 공개된 주요 캐스팅에는 오마이걸의 '아린', 아스트로의 '윤산하', 그리고 솔로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는 '츄' 등 젊은 배우들이 대거 출연합니다.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스타들이 대거 출연을 확정하면서, 배우의 팬덤은 물론 웹툰의 독자들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원작 웹툰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를 그린 맛스타 작가는 "국내에서 첫 드라마화를 통해 새로운 방법으로 만날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원작을 기반으로 드라마만이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맛스타 작가는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언터쳐블> 외에도 <카오스 어택>등 다양한 작품을 연재한 바 있고, 현재 웹툰 전문 제작사인 '지니어스 스튜디오'를 설립해 오리지널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