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협과 플랫폼 탄원서 제출... "아지툰" 운영자 징역 2년 실형
▶ "상수리나무 아래", 웹소설 최초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등극
▶ 2025 신입생 모집하는 서울웹툰아카데미, 글로벌에서도 주목받는 이유
리디는 간편결제 서비스인 ‘리디페이’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리디페이는 본인 명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되는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리디는 앞으로 ‘리디페이’를 통해 콘텐츠 구매 및 리디캐시 충전 등을 더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리디는 결제 과정의 번거로움을 줄인 ‘원터치결제’도 지원합니다. 리디페이에 카드를 등록하고 ‘원터치결제’ 사용을 설정하면 결제 비밀번호 없이도 클릭 한 번에 결제가 이뤄집니다.
일부 페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충전형' 서비스 중에는 1만원 단위로 충전하고, 잔액을 남겨두고 추후에 그만큼을 차감하는 충전방식도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하기, 배민페이 등이 이에 속합니다. 하지만 리디페이는 금액에 맞춰 충전 후 결제를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리디 관계자는 “‘리디페이’를 비롯한 새로운 기능을 통해 고객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리디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과 사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웹툰 앱이 별도 결제서비스를 낸 것은 흥미롭습니다. 리디가 글로벌 서비스에서도 페이서비스를 이어나갈지도 지켜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