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세 만화 창작캠프, 전국 대학생&베도 연재작가 대상 참가자 모집
아마추어 작가들이 합숙을 거쳐 프로 작가들의 멘토링을 받으며 한 장소에 모여 오로지 마감에 몰두하는 이른바 "지옥캠프"가 돌아왔습니다. 이현세 작가와 이두호 작가가 2001년 학생들을 가르치던 시절 시작했던 "지옥캠프"는 2011년부터 네이버웹툰의 후원으로 네이버웹툰에 완성작을 게시해 왔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취소된 이후 2년간 만날 수 없었던 지옥캠프가 작년 다시 부활했는데요, 올해도 역시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이현세의 만화 창작캠프"라는 이름으로 돌아온 '2024 지옥캠프'는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4일까지, 10박 11일간 치러집니다. 전국 만화가를 꿈꾸는 대학교 재/휴학생, 그리고 네이버 베스트도전 연재작가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전체 참가자의 참가비는 전액 지원됩니다.
온라인 서류심사를 위한 신청서를 네이버웹툰 공지사항(바로가기)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4월 26일 23시 59분까지 제출하면 됩니다. 합격자 발표는 5월 3일(금) 오전중으로 발표되며, 접수 이메일로 합격자에게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됩니다.
지난해 지옥캠프는 "2023 루키 단편선"이라는 제목으로 선보였고, 독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올해에도 반짝이는 젊은 작가들의 신선한 작품을 만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