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엔터, '설특집 웹툰 릴레이' 맞춰 다양한 신작 라인업 공개
▶ "이태원 클라쓰", 오는 6월 일본서 뮤지컬로 선보인다
6인조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하 이세돌)을 소재로 한 웹툰과 관련 콘텐츠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21일 론칭된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이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주간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은 이세돌 멤버들이 마법소녀로 등장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단편 웹툰입니다. 스토리는 머클, 그림은 갈가알 작가가 맡았으며 두 작가 모두 이세돌 기획자인 스트리머 ‘우왁굳’이 주최한 공모전을 통해 발탁되었습니다.
웹툰 공개를 기념해 제작된 OST ‘LOCKDOWN’은 발매 24시간 내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버튜버 아티스트 최초로 ‘멜론의 전당’에 올랐습니다. 공식 뮤직비디오는 6월 24~25일 내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2위에 올랐으며, 웹툰 출시에 맞춰 제작된 카카오 이모티콘도 론칭과 동시에 랭킹 1위에 올랐습니다.
이세돌을 소재로 한 또다른 웹툰 <차원을 넘어, 이세계아이돌>은 7월 20일 공개를 앞두고 22일 프롤로그가 선공개되었습니다. 카카오엔터는 앞으로 해당 웹툰 관련 이모티콘과 OST를 추가로 공개하며 흐름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은 IP 팬덤의 열기가 성공적인 IP 확장으로 이어진 사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