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웹툰 “참교육”, 인종차별 논란으로 북미 연재 중단, 국내 무기한 휴재
와이랩 프로듀싱 전문 레이블 '엘리모나', 신작 "평화식당" 연재 시작
와이랩의 웹툰 프로듀싱을 전문으로 담당하는 레이블 ‘엘리모나’에서 오리지널 신작을 발표했습니다. 신작 <평화식당>(글/턍 그림/서우서우)은 오는 7일부터 네이버웹툰에서 금요웹툰으로 연재를 시작합니다.
웹툰 <평화식당>은 서울의 작은 식당을 운영하는 비범한 힘을 가진 주인공 ‘수아’가 마왕, 드래곤을 비롯해 다양한 종족의 인물들과 엮이며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현대 판타지가 결합된 세계관이 특징입니다.
스토리는 <변방의 외노자> 각색을 맡은 ‘턍’ 작가가, 작화는 신인 작가 ‘서우서우’가 맡았습니다. 두 작가 모두 와이랩 아카데미 출신이자, 엘리모나 레이블 소속 작가입니다. ‘턍’ 작가는 “멸망한 세계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주인공 수아의 이야기가 독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으며, ‘서우서우’ 작가는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를 그림으로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많은 독자들이 <평화식당>을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레이블 ‘엘리모나’는 2021년 새롭게 출범한 와이랩의 레이블입니다. 슈퍼스트링, 블루스트링, 레드스트링 등 세계관 중심의 기존 레이블과 달리, 엘리모나는 게임IP, 영상화 시나리오, 웹소설IP를 바탕으로 한 콜라보 웹툰 등 프로듀싱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웹소설 원작 웹툰 <절대검감>, <나 혼자 네크로맨서> 등이 엘리모나 작품이며, 엘리모나에서는 이번 신작인 <평화식당>처럼 오리지널 웹툰도 기획, 제작합니다.
‘와이랩 유니버스’에 한정되지 않고 노블코믹스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독립 레이블을 설립한 와이랩. 앞으로의 확장 또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