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협과 플랫폼 탄원서 제출... "아지툰" 운영자 징역 2년 실형
▶ "상수리나무 아래", 웹소설 최초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등극
▶ 2025 신입생 모집하는 서울웹툰아카데미, 글로벌에서도 주목받는 이유
리디어워즈에서 로맨스 웹소설 대상을 수상한 <그 겨울의 순정>을 원작으로 하는 웹툰이 리디에서 독점 연재됩니다.
2022년 리디에서 공개된 <그 겨울의 순정>은 각자의 사정으로 시골 마을에 이른 ‘태건’과 ‘해인’의 로맨스를 다룬 작품입니다. 지난해 ‘2022 리디 어워즈’ 로맨스 웹소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웹툰으로 재탄생한 <그 겨울의 순정>은 원작과 같이 두 주인공의 시점을 교차 전개하는 등 원작의 매력을 담아내고, 웹툰 호흡에 알맞게 에피소드를 재배치해 색다른 느낌을 선사합니다. 편안하면서 섬세한 그림체로 비밀스러운 남녀 주인공이 닫혔던 마음을 열고 서로를 보듬는 과정을 그려냈습니다.
리디 관계자는 “비밀스러운 여주인공을 향한 남주인공의 순애보로 로맨스 마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그 겨울의 순정’을 웹툰으로 선보이게 돼 의미가 크다”면서, “원작의 특징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새로운 매력을 더한 웹툰은 원작 팬들에게도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웹툰 <그 겨울의 순정> 단독 연재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실시됩니다. 유료로 1화 이상 감상하고 리뷰를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300 포인트를, 유료로 5화 이상 감상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1,000 포인트가 증정됩니다.
<그 겨울의 순정> 웹툰과 원작 웹소설은 리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