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독자로 꾸려진 신작 모니터링단 'FRG' 모집한다 (~8/29)


네이버웹툰에서 ‘네이버웹툰 FRG’ 멤버를 모집합니다.

FRG란 First Readers Group의 약자로, 네이버웹툰에서 오픈 준비 중인 미공개 신작 웹툰을 가장 먼저 감상하고 작품에 대한 의견을 주는 독자모임을 뜻합니다. 웹툰 및 만화를 즐겨보고 감상을 나누고 싶은 15세 이상 독자라면 누구나 FRG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모집 인원은 약 50명 내외로, 모집기간은 8월 22일부터 8월 29일까지입니다.

FRG 멤버로 선발되면 오는 9월부터 약 2개월간 활동을 하게 되며, 매주 1~4화 분량의 2~3작품을 감상하고 의견을 제출해야 합니다. 작품이 재미있는지, 어떤 독자들이 좋아할지, 어떤 점이 개선되면 좋을지 등에 대한 내용을 적으면 됩니다. FRG 멤버들에게는 네이버페이로 지급되는 소정의 활동비와 네이버웹툰 기념품이 증정됩니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5월, 신작 <이매망량>이 표절 논란에 휩싸이자 작품 서비스를 중단하며 개선 방안으로 ‘독자 참여형 작품 모니터링단’ 등을 언급했었는데요. 이번 FRG 모집은 그 고민의 연장선상에서 기획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한편으로는 박태준만화회사에서 독자들에게 신작을 미리 보여주고 의견을 받는 CBT가 좋은 반응을 얻었던 것도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입니다.

FRG 지원 방법과 FRG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웹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