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오디오웹툰, 오프라인 카페, 향수…다양한 IP 확장 보여주는 BL 웹툰 "비밀 사이"
▶ <집이 없어> 애니화되나…? 네이버웹툰에서 2분짜리 애니메이션 PV 공개!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와난 작가의 <집이 없어>가 오디오 웹툰으로 만들어집니다. 네이버웹툰은 오늘 20일 텀블벅에 ‘스타급 성우진과 함께 하는 <집이 없어> 오디오웹툰 시즌1’ 펀딩을 개시했습니다.
이번 펀딩은 <가담항설>, <화산귀환> 등의 오디오 웹툰 펀딩을 성공적으로 달성한 네이버웹툰과 성우 홍시호가 이끄는 홍쇼팀의 콜라보로 제작됩니다. 이야기의 흐름을 중간에 끊어 몰입감을 해치지 않도록, 기존에 만들어진 오디오 웹툰의 평균 분량보다 더 긴 분량인 96화분이 오디오 웹툰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연 성우 캐스팅은 팬들에게 어울릴 만한 성우를 미리 추천받아 이루어졌는데요. 주연인 고해준 역에는 신용우 성우가, 백은영 역에는 심규혁 성우가 캐스팅되었습니다. 이외에 여러 조연 캐릭터들이 포함되어 총 20여 명의 성우가 이번 오디오 웹툰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후원 굿즈도 다채로운 구성으로 준비되었습니다. 먼저 본편인 오디오 웹툰이 담긴 32GB의 카드형 USB는 고해준의 학생증 모양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모닝콜, 메시지 수신 알림음이 고해준, 백은영, 고해준 엄마 버전으로 담긴 보이스 알림팩, 15분 분량의 녹음 현장 스케치 영상, 펀딩을 위해 와난 작가가 새로 그린 일러스트의 패브릭 브로마이드, 고해준, 백은영, 박주완, 김마리, 공민주, 강하라 총 6 캐릭터의 아크릴 스탠드, 작중 고해준과 백은영이 사는 기숙사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DIY 기숙사 조립 모형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펀딩은 오늘부터 7월 25일까지 5주간 진행됩니다. 펀딩 목표액은 8천만원으로, 모인 후원금은 성우 로열티, 스텝 인건비 및 믹싱비, 굿즈 제작비, 배송 및 운영비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굿즈 배송은 11월 중순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집이 없어> 오디오 웹툰 펀딩 프로젝트는 현재 텀블벅의 인기 프로젝트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좋은 작품이 호화 성우진을 만났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겠죠?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후원을 하고 싶으신 분은 텀블벅의<집이 없어> 오디오 웹툰 펀딩 페이지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