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윤희 작가의 웹툰 <고래별>이 오디오웹툰으로 재탄생합니다. 오디오드라마로 각색해 음성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웹툰을 별도의 각색 없이 재생하면서 그 위에 창작곡과 성우들의 음성을 함께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만화에는 들어가지 못하는 "음성"이 함께 재생되는 형태로, 기존에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형식과 <고래별>이라는 인기 IP를 활용해 기대를 모으는 만큼, 성우 캐스팅 역시 역대급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이선, 최덕희, 심규혁, 신용우, 장광, 이장원, 변영희, 공경은, 박지윤, 남도형, 사문영, 박상훈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성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성우 라인업만으로도 올스타 라인업을 꾸렸습니다.
성우 라인업만 봐도 최초 달성 목표액이 높을 수 밖에 없는 건 당연해 보입니다. 웹툰관련 펀딩 사상 역대 최대 목표치인 1억 500만원을 목표로 하는 이번 펀딩은 이미 목표액의 절반 가량을 채워 성공은 무난해 보입니다. 성우들에게 정당한 대가를 제공하고,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당연한 선택입니다. 펀딩 기간은 4월 25일까지이며, 펀딩이 성공하면 리워드는 6월 말 배송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리워드는 오디오웹툰이 포함된 영상 USB와 작가, 성우, 메이킹 영상이 담긴 USB, 일러스트 엽서와 양장노트,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보조배터리, 팬던트 목걸이와 패브릭 브로마이드 등을 구성에 맞추어 68,000원부터 210,000원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만화 콘텐츠에는 부족한 '소리'를 담은 오디오웹툰이 어떤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올지, 벌써부터 기대감이 높습니다. 펀딩 참여나 보다 자세한 설명은
텀블벅 고래별 오디오웹툰 펀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