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인 전문가 그룹 '유니티 마스터즈 3기'에 '호랑(최종호)' 작가 선정
유니티 코리아에서는 유니티 마스터즈 3기 그룹 멤버 중 한명으로 최근 VR웹툰 '스피어툰'과 제작툰 '스피어툰 메이커'를 공개한 '호랑(본명 최종호)' 작가를 선정하였습니다.
유니티 마스터즈는 3D 그래픽 엔진인 '유니트'에 대한 뛰어난 전문 지식을 지닌 유니티 코리아의 공인 전문가 그룹으로, 2016년부터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선정된 유니티 마스터즈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커뮤니티 채널에서 여러 분야의 개발자 및 콘텐츠 제작자들을 만나 유니티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게 됩니다.
이번 3기에 선정된 호랑 작가는 웹툰에 다양한 기술적 접목을 시도하는 작가로 '2011 미스테리 단편 - 옥수역 귀신, 봉천동귀신' 등을 통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게임 '최후의 바나냥', '바나냥 빌딩'을 제작, 공개하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VR웹툰 플랫폼 '스피어툰'을 공개하였는데요. 스피어툰에서는 VR 웹툰 '초능력자그녀', '옥수역 귀신 VR' 등을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연관 링크 ]
[ 관련 기사 ]
▶ '옥수동 귀신', '마주쳤다' 제작 비하인드 공개, '제2회 지능형 웹툰 진화 패러다임 토크콘서트' 지난 19일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