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에서 입소문 난 "약한영웅", 이번엔 넷플릭스로

지난 25일, 넷플릭스에는 <약한영웅 CLASS 1> 이 업로드 됐습니다. 2022년 11월 공개된 <약한영웅 CLASS 1>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 범석과 함께 폭력에 맞서는 내용을 그린 작품입니다. 말 그대로 '약한' 주인공이 영웅으로 성장해가는 작품으로, 서패스, 김진석 작가의 원작을 소재로 유수민, 박단희 PD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박지훈 배우가 주인공 연시은 역을, 최현욱 배우가 안수호, 홍경 배우가 오범석을 맡아 캐스팅에서도 높은 싱크로율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죠. 그리고 웨이브에서 독점 발표되면서 '웨이브에 볼만 한 작품이 나왔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시즌2에 해당하는 <약한영웅 CLASS 2>는 넷플릭스에서 최초공개됩니다.

<약한영웅 CLASS 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모범생 연시은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그릴 예정입니다.

오는 4월 공개되는 <약한영웅 CLASS 2>는 시즌1은 다른 웨이브에서, 시즌2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며 플랫폼이 바뀌는 사례로 남게 됐습니다. 과연 글로벌 플랫폼인 넷플릭스를 안고 최근 <계시록>이 보여주는 웹툰 원작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네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