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설특집 웹툰 릴레이' 맞춰 다양한 신작 라인업 공개
카카오웹툰은 오는 2월 1일까지 "2025 설특집 웹툰 릴레이" 이벤트를 통해 신작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개 웹툰은 국내외 흥행을 견인했던 작가들의 작품으로, 스포츠, 무협, 메카물 등 다양한 장르를 망라합니다.
<경이로운 소문>의 장이 작가가 만든 스포츠 신작 <리듬 앤 베이스볼>은 대표적인 기대작으로, 앙숙이었던 프로야구 선수 2인이 각자의 팀에서 방출당한 뒤 실현 불가능이라고 여기는 프로 재입성을 목표로 펼치는 내용으로, 장이 작가 특유의 경쾌한 이야기와 감동적인 내러티브를 모두 가진 기대작입니다. 특히 장이 작가는 데뷔 이래로 야구 만화로 커리어를 쌓아 온 만큼, 노련미가 더해진 작가의 모습을 엿볼 수 있겠습니다.
<블랙 헤이즈>는 13년 만에 리메이크 되어 작화나 연출 등 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블랙 헤이즈>는 글로벌 85억 조회수 <샬롯에게는 다섯 명의 제자가 있다> 용용 작가의 작품으로 유명 1급 마법사가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괴물'로 불리는 마법 학교 소속의 소년을 지키기 위한 임무 수행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을 그립니다.
<레드스톰> 시즌 2 <레드스톰 - 왕의 귀환>은 <아비무쌍>, <관존이강진> 등 노경찬 표 무협 세계관 작품 중 하나입니다. 전쟁으로 피에 젖은 붉은 사막을 구한 후 이제 세계를 구하고자 더욱 장엄한 여정에 나서는 소년의 일대기를 담았습니다.
좀비 스릴러물 <웰컴 투 언데드파크>는 미국의 한 놀이공원에서 알 수 없는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하면서 고립된 인물들이 생존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카카오엔터는 올해도 다채로운 소재와 완성도 높은 작품들로 오리지널 웹툰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다채로운 작품으로 맞이하는 명절, 마침 새로운 작품들과 함께 시작하기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