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풍가도" 유정석이 노래한 "육식고" 애니메이션 PV 공개
웹툰 기반 애니메이션 PV, "육식고" 스틸컷 (출처=오늘의웹툰 제공)
웹툰 제작부터 마케팅, 그리고 데이터 분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는 스타트업 오늘의웹툰이 인기 웹툰 <육식고>의 애니메이션 프로모션 비디오(PV)를 공개했습니다.
PV는 애니메이션 기획 단계에서 상업성을 판단하기 위한 과정이죠. 육식고는 동물로 변신하는 고등학생이 다니는 <육식고>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배틀액션 장르의 웹툰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네이버웹툰에서 2022년 12월 연재를 시작해 올 9월 현재 16만명 이상의 독자가 작품을 구독 중입니다.
PV 제작과정에는 ‘질풍가도’ 역주행으로 지난해 화제가 됐던 가수 유정석과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DR무비가 참여해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유정석이 부른 주제가 ‘우두머리’는 락 장르로 질풍가도부터 함께한 박정식 음악감독이 작곡, 편곡했습니다. 이들과 오랜시간 함께 발을 맞춰온 라이거가 작사에 참여해 퀄리티를 높였다는 후문입니다.
DR무비에서는 명가영 감독과 조홍준 PD가 작품의 동물 변신, 배틀 액션 장르 특유의 매력을 살려 캐릭터에 역동성을 부여하고 액션을 강조했습니다. 영상은 네이버웹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오늘의웹툰은 이번 PV로 애니메이션 기획 및 상업성이 확인되면 본편 제작을 위해 다수 유통사, 투자자들과 협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독자 반응은 긍정적입니다. 일단 유정석의 노래와 잘 어울린다는 반응부터 <육식고>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라 기대된다는 반응까지, 독자들은 설렌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네요.
진수글 오늘의웹툰 대표는 “좋은 작품이 유정석 가수, DR무비와 함께 더욱 멋진 기획으로 확장됐다”며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창작자에게 감사를 전하며 “작품의 인기를 전 세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IP로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IP확장에서 우리나라가 직접 참여해 제작하는 애니메이션이 보다 강화된다면, IP확장의 전체적인 큰 그림을 그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액션 웹툰의 애니메이션화와 성장은 또 다른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겠습니다. <육식고>가 그 중 하나에 오를 수 있을지 기대해보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