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 창간] 윤광식 성동문화재단 대표이사
서울웹툰인사이트(Seoul Webtoon Insight, SWI)가 창간합니다. 서울웹툰인사이트는 지난 10년간 웹툰 업계의 소식을 전해 온 웹툰인사이트의 레거시를 이어받아 웹툰 전문 매체로 발돋움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서울웹툰인사이트는 ① 믿을 수 있는 정보 전달과 분석 ② 웹툰계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인사이트 ③ 웹툰 감상과 향유의 깊이를 더하는 읽을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웹툰계'에서 일하는 모두와 독자를 위한 콘텐츠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저희의 이런 가치에 동감하시고, 축하 인사를 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 중 저희에게 축사를 보내주신 분들의 메시지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성동문화재단 대표이사 윤광식입니다.
서울웹툰인사이트(SWI)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웹툰 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그동안 서울웹툰아카데미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웹툰전문교육기관으로서 아니라 웹툰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경주하며 웹툰, 일러스트 등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향한 길잡이를 해 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면을 빌어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박인하 이사장님과 문수봉 대표님 이하 임직원 여러분께도 격려와 힘찬 응원을 보내드립니다.
더불어 SWI 창간을 통해 국내외 웹툰 동향과 제공하고, 웹툰 커뮤니티 조성, 웹툰 시장의 , 온라인 교육, 작품후원과 포럼,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웹툰의 메카로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웹툰 시장 규모는 2017년 약 규모에서 2021년 1조 규모로 대폭 증가할 뿐 아니라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AI 기술의 발달과 함께 통·번역 기능이 글로벌 시장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고 할 것입니다.
이를 뒷받침하며 국가 견인하고 있는 곳이 바로 서울웹툰아카데미였으며, 서울웹툰인사이트의 창간과 더불어 더욱 확대 발전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무쪼록 SWI를 통해 동향과 확장성을 선점해 나가며 세계시민들에게 다양한 웹툰 정보를 제공하는 정론지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SWI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성동문화재단 대표이사 윤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