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 창간] 네이버웹툰 김준구 대표 축사
서울웹툰인사이트(Seoul Webtoon Insight, SWI)가 창간합니다. 서울웹툰인사이트는 지난 10년간 웹툰 업계의 소식을 전해 온 웹툰인사이트의 레거시를 이어받아 웹툰 전문 매체로 발돋움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서울웹툰인사이트는 ① 믿을 수 있는 정보 전달과 분석 ② 웹툰계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인사이트 ③ 웹툰 감상과 향유의 깊이를 더하는 읽을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웹툰계'에서 일하는 모두와 독자를 위한 콘텐츠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저희의 이런 가치에 동감하시고, 축하 인사를 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 중 저희에게 축사를 보내주신 분들의 메시지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네이버웹툰
서울웹툰인사이트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웹툰과 웹소설 IP가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며 새로운 문화 콘텐츠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시기에 웹툰 업계와 시장에 새로운 맥락을 제시하는 미디어의 역할도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그리고 웹툰인사이트는 웹툰 전문 웹진이라는 새로운 접근법으로 웹툰 산업의 흐름을 빠르게 짚어내며 웹툰 전문 미디어로 성장했습니다.
창간을 맞아 서울웹툰인사이트의 힘찬 발걸음에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웹툰 업계의 동반자로서 깊이 있고 신선한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독자와 창작자, 업계 종사자에게 신뢰받는 미디어로 계속 발전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