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의 세포들" 극장판, 유럽 영화제에서 선보인다
이동건 작가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했던 <유미의 세포들>, 이미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작품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가 유럽에서 먼저 선을 보입니다.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는 제 37회 베를린 유러피언필름 마켓(EFM 2024)에서 개봉됩니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을 제작한 한국 바른손 E&A가 영화 판권을 확보했습니다.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는 3D 장편애니메이션으로, 이미 3D 애니메이션 "레드슈즈"를 통해 유럽시장 진출 경험이 있는 로커스 스튜디오(싸이더스 애니메이션)가 제작을 맡았습니다. 로커스 애니메이션은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를 시작으로 <전자오락수호대>, <호랑이형님>, <덴마>, <퇴마록>등 다수의 애니메이션을 제작중입니다.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는 네이버웹툰의 자회사 스튜디오N과 함께 후반 작업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앞서 언급한 EFM 2024에서 최초공개됩니다. EFM 2024는 독일 베를린 국제영화제의 부대행사로 2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개최됩니다.
한동안 '제작 된다'는 뉴스가 쏟아졌던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들이 속속들이 공개되고 있는 가운데, 3D 애니메이션으로는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가 최초로 선보이게 될 예정이라 눈길을 끄네요. 추후 공개될 작품들 역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에서 성과를 보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