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웹툰 “참교육”, 인종차별 논란으로 북미 연재 중단, 국내 무기한 휴재
와이랩 웹툰 "스터디그룹", 20일까지 홍대서 콜라보 카페 운영
이미지 제공=와이랩
와이랩 웹툰 <스터디그룹> 콜라보 카페가 모펀 AK 플라자 홍대점에서 오는 20일까지 진행됩니다. 15일에는 신형욱 작가와 유승연 작가의 사인회 또한 개최됩니다.
웹툰 <스터디그룹>은 우등생을 꿈꾸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특출한 소년 ‘윤가민’의 치열한 입시 생활과 화려한 액션 활극을 다룬 작품입니다. 2019년 1월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해 현재도 연재 중인 작품으로, 와이랩의 ‘블루스트링’ 세계관 작품입니다. 현재 북미, 프랑스, 일본 등 7개국에서도 글로벌 연재 중입니다.
콜라보레이션 카페는 작품에 등장하는 윤가민, 피한울 등 캐릭터 등신대 5종과 작품 배경인 ‘유성공업고등학교’의 교기, 교복 등을 재현한 실감나는 소품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미공개 콘티 및 다양한 작화 또한 전시되어 있으며, <스터디그룹>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음료, 디저트, 캐릭터 쿠키와 굿즈 등이 판매 중입니다. 카페 메뉴 주문 및 SNS 인증 등 현장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며, ‘와이랩 스토어’에서 출시 예정의 굿즈가 선공개 및 할인 판매 중에 있습니다.
오는 15일에는 웹툰 <스터디그룹> 글 작가와 그림 작가인 신형욱 작가와 유승연 작가의 사인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난 6일 네이버예약을 통해 사인회 참석을 원하는 독자들을 위한 사전 예약이 진행되었으며, 예약은 성황리에 조기 마감되었습니다.
카페는 평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10시, 주말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카페 좌석은 네이버예약과 현장 좌석 상황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터디그룹> 콜라보레이션 카페는 오는 20일까지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