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웹툰 “참교육”, 인종차별 논란으로 북미 연재 중단, 국내 무기한 휴재
와이랩, 블루스트링 첫 크로스오버 웹툰 "대장전" 준비중…23년 이후 공개
와이랩 웹툰 <참교육>, <스터디그룹>, <죽지 않으려면>의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입니다.
와이랩 창업자이자 크리에이티브 R&D 센터장 윤인완은 청춘 세계관 블루스트링의 첫 번째 크로스오버 작품 <대장전>을 2023년 이후 공개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블루스트링은 청춘을 의미하는 색인 ‘블루’를 뜻하며, 현실에 발을 딛고 있는 1020세대들의 갈등과 성장을 다룬 세계관입니다. 지난 2021년 2월 첫 공개 후 라인업 작품들의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와 화려한 액션 작화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요 라인업은 네이버웹툰 월요웹툰의 <참교육>(채용택/한가람)을 비롯해 <세상은 돈과 권력>(한동우/이도희), <선의의 경쟁>(송채윤/심재영), <죽지 않으려면>(파래/임진국), <스터디그룹>(신형욱/유승연) 등이 있습니다. 지난 8월 1일에는 블루스트링 신작 웹툰 <왕게임>(신형욱/범고래)을 론칭하기도 했습니다.
블루스트링 첫 크로스오버 웹툰 <대장전>은 <죽지 않으려면> 임다준이 우두머리로 있는 가출팸의 멤버가 실종되면서 시작됩니다. 사건을 조사하던 가출팸은 <스터디그룹> 윤가민이 재학 중인 유성공고가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서로 충돌하게 됩니다.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수습을 위해 <참교육>의 교권보호국 소속 나화진과 임한림이 유성공고로 발령 나면서 또 다른 폭풍우를 예고합니다.
<참교육>, <스터디그룹>, <죽지 않으려면>은 블루스트링 세계관의 주요 라인업에 속하며, 시원시원하고 역동적인 액션으로 수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작품들입니다. 블루스트링 히트작들의 첫 크로스오버 시도인 만큼 많은 관심이 모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와이랩 채용택 웹툰 총괄 프로듀서는 “웹툰 <대장전>을 통해 블루스트링 세계관을 확장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크로스오버 작품인 만큼 새로운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며 “2023년 이후 공개로 현재 기획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와이랩의 독보적인 세계관 유니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