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협과 플랫폼 탄원서 제출... "아지툰" 운영자 징역 2년 실형
▶ "상수리나무 아래", 웹소설 최초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등극
▶ 2025 신입생 모집하는 서울웹툰아카데미, 글로벌에서도 주목받는 이유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는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어쩌다 전원일기> 방영을 기념해 원작 웹소설과 웹툰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먼저 드라마 첫 방송 전날인 9월 4일 하루 동안 웹툰 <어쩌다가 전원일기>의 모든 회차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프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유료로 5화 혹은 10화를 소장한 고객에게는 최대 2,500 포인트를 증정하고 SNS에 완독을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1,000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9월 5일부터 9월 14일까지 드라마 런칭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드라마 <어쩌다 전원일기> 1회 시청 후 원작 웹소설 <어쩌다 전원일기>나 동명의 웹툰을 유료로 30화 열람 시 1,000 포인트를 페이백 받을 수 있습니다.
웹툰 <어쩌다가 전원일기>는 서울 토박이 수의사 ‘한지율’과 파출소의 해결사 ‘안자영’이 한적한 시골 마을 희동리에서 펼치는 풋풋한 전원로맨스 작품입니다. 티격태격하던 두 주인공이 서로의 아픔을 보듬고 서서히 물들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유쾌한 힐링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리디 관계자는 “드라마 방영을 기념해 준비한 다채롭고 풍성한 이번 이벤트와 함께 감동과 힐링으로 가득한 ‘어쩌다가 전원일기’를 정주행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드라마 <어쩌다 전원일기>(연출 권석장, 극본 백은경, 기획/제작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에서 오는 9월 5일 첫 공개되며, 원작 웹소설과 웹툰은 리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