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 만화' 만화 전문 비평지 <지금, 만화> 21호 발간
▶ 만화전문 비평지 '지금, 만화' 20호 발간… "개그+만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경기도안양교육지원청, 안양문화고등학교와 한국만화박물관에서 만화(웹툰) 인재 양성과 직업교육 혁신 및 만화(웹툰)의 가치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8일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은 한국만화의 발전의 첨병의 역할을 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안양과천 초, 중, 고등학교의 만화분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맞춤형 체험학습,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 등 만화관련 학교의 진로, 직업교육 등의 협력을 통한 만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체결되었습니다.
향후 양 기관은 협약의 효율적인 추진과 조직 간 교류를 위해 상호 간의 인적·물적 자원에 있어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며 체험학습 추진, 만화관련 강의를 위한 인적자원 제공 등 구체적인 사안을 협의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기관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하여 만화 인재 양성과 교육 현장의 직업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김경관 교육장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의 협약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학생들에게 상상력의 나래를 달고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안양문화고등학교 엄홍종 교장은 “오늘 협약이 교육 현장의 실질적인 성과를 위하여 교류를 확대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진흥원 및 교육지원청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