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스튜디오 페인트를 운영하는 셀시스가 2022 5월을 기준으로 판매량 2천만 카피를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2012년 5월 런칭한지 10년만이며, 2019년 3월 500만 카피, 2020년 12월 1천만 카피를 달성한 이후 2년 5개월만에 2배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더군다나 하드카피 방식으로 판매하던 것을 구독 모델과 병행한 이후 급속도로 성장을 이뤄낸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셀시스는 "클립스튜디오 페인트는 프로페셔널부터 아마추어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 툴"이라면서 "전세계 이용자의 70% 이상이 일본 외 해외지역에서 사용 중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번 2천만 카피 판매를 "이제 글로벌 크리에이터의 기준 도구로 자리잡은 것"이라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윈도우, 맥OS는 물론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기와 크롬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흔치 않습니다. 셀시스는 "전세계 디지털 아트 창작자를 위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네이버웹툰과의 협업으로 웹툰 창작자를 위한 표준으로 자리잡아가는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빠른 성장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