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일권 웹툰 <안나라수마나라> 원작 드라마, 금일 오후 4시 넷플릭스에서 공개
▶ 5월 6일, "안나라수마나라"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 네이버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 후 웹툰 조회수 80배 증가
지난 6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가 넷플릭스 글로벌 순위 4위에 등극했습니다. <안나라수마나라>는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된 하일권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드라마입니다.
OTT 순위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안나라수마나라>는 순위 집계 첫날 7일에는 TV쇼 부문에서 7위를 기록했지만, 다음날인 8일에는 3단계 상승한 4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세계 190여개국에서 동시 공개된 <안나라수마나라>는 특히 동남아시아와 중동 국가들에서 인기가 높았는데요. 필리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13개 국가에서는 1위를 기록하고, 일본, 태국, 이집트 등의 5개 국가에서는 2위, 싱가폴, 베트남, 나이지리아에서는 3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안나라수마나라>의 글로벌 흥행은 <D.P.>를 필두로 한 <스위트홈>, <지옥>, <지금 우리 학교는>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웹툰 원작 드라마 흥행세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법합니다. 또한 기존의 웹툰 원작 드라마들이 스릴러 등 소위 '유혈이 낭자한' 장르 혹은 로맨스 장르가 대부분이었던 것과 달리, <안나라수마나라>는 판타지 뮤직 드라마라는 흔치 않은 장르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는 배우 지창욱과 최성은이 주역을 맡고, <이태원 클라쓰>, <구르미 그린 달빛>등을 담당한 김성윤 PD가 연출했습니다. 원작 웹툰은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드라마는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