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협과 플랫폼 탄원서 제출... "아지툰" 운영자 징역 2년 실형
▶ "상수리나무 아래", 웹소설 최초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등극
▶ 2025 신입생 모집하는 서울웹툰아카데미, 글로벌에서도 주목받는 이유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는 김수지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의 홍보 모델로 배우 구교환을 발탁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상수리나무 아래>는 국내 로맨스 판타지 장르 화제작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팬덤까지 확장하며 작품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상수리나무 아래>원작 웹소설 영문판이 북중미·유럽 5개국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리디는 <상수리나무 아래>의 인기에 힘입어 작품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첫번째로, <상수리나무 아래>의 홍보 모델로 대세 배우로 떠오른 구교환을 발탁했습니다. 영화 감독과 배우를 넘나들며 선구안을 기른 구교환과 함께 <상수리나무 아래> 작품의 매력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난달 29일부터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길에 <상수리나무 아래> 작품을 그대로 펼쳐놓은 이벤트 길을 마련해 고객이 직접 작품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리디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팬들까지 주목하는 ‘상수리나무 아래’를 더욱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을 준비했다”면서, “배우 구교환도 빠져든 ‘상수리나무 아래’의 인기 요소를 가감없이 전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