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인 앱 서비스' 시작 후 월 이용자 26% 증가
▶ '스토리위즈'의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 웹툰 서비스 추가, '케이툰'과 병행 서비스
KT의 웹소설∙웹툰 기반 콘텐츠 자회사 스토리위즈에서 운영하는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www.blice.co.kr)가 작가들에게 유료 연재 작품 수익 전액을 지급하는 ‘작가 정산비율 UP 이벤트’를 연장 진행합니다.
블라이스는 지난 2021년 개인 작가 정산율 60%를 80%로 상향하는 ‘작가 정산비율 UP 이벤트’를 통해 웹소설 작가의 꿈을 가진 개인 작가를 지원한 바 있습니다. 올해는 작가 정산율을 20% 추가 상향,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블라이스에서 판매된 유료 작품 수익에 대해 100% 정산 혜택을 제공합니다.
블라이스에서 유료 작품을 연재 중인 개인 작가라면 누구나 100% 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작가 정산비율 UP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블라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라이스는 작년에 이어 무료 연재 중인 웹소설 작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무료 연재 지원 사격(이하 무연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월 30일까지 블라이스에 무료 연재 작품 등록 시 ‘무연사’ 참여 버튼을 체크하면 장르 제한 없이 자동 응모되며, 단계별 조건을 달성하면 웹소설 작가 다이어리가 포함된 블라이스 작가 키트, 장르 전문 PD의 작품 리뷰, 작품 디자인 표지를 각각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무연사’ 1단계 달성 작품 전체를 대상으로 매월 고료를 지급하는 블라이스 스킬 업(판타지, 무협 장르 정식연재) 및 오로지(로맨스 장르) 정식연재계약 및 출간계약까지 우선 검토할 계획입니다.
블라이스는 앞으로도 ‘작가의 꿈이 이루어지는 연재 플랫폼’이라는 방향성에 맞춰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응원하고 능력 있는 신인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