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어 올림푸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나온다

네이버웹툰의 영어권 대표작, ⟨로어 올림푸스⟩가 아마존이 운영하는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탄생합니다. ⟨로어 올림푸스⟩​​ 애니메이션은 프라임 비디오가 직접 제작해 전세계 240개국 이상에서 독점 공개를 확정했습니다.

⟨로어 올림푸스⟩​는 네이버웹툰의 해외 아마추어 플랫폼 '캔버스'를 통해 발굴한 작품으로, 글로벌 누적 조회수 18억회 이상을 기록하는 인기 웹툰입니다. 하데스와 페르세포네 등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이야기를 개성 강한 작화, 화려한 색채로 풀어내 호평을 받았습니다.

2022년 아이스너 상, 하비 상, 링고 상을 포함한 미국 3대 글로벌 만화 시상식을 휩쓸며 웹툰 최초로 세 상을 모두 받은 최초의 작품이 되기도 했습니다. 또 2022, 2023, 2024 베스트 웹코믹상을 연속 수상하며 영미권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우뚝섰습니다.

이 같은 인기를 바탕으로 ⟨로어 올림푸스⟩는 애니메이션 제작을 짐 헨슨 컴퍼니가 맡았다고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짐 헨슨 컴퍼니가 제작하는 최초의 성인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웹툰의 본사가 있는 미국에서 웹툰엔터의 IP비즈니스를 맡고 있는 웹툰프로덕션도 공동제작합니다.

2014년 7월 서비스를 시작해 같은해 11월 미국의 도전만화인 '챌린지리그(현 캔버스)' 운영을 시작, 우수한 창작자 발굴과 육성에 오랜 시간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네이버웹툰은 프로와 아마추어를 포함해 2024년 기준 창작자 수 2,600만명, 연재편수 6,400만편에 달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렇게 캔버스와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작품들은 헐리우드의 러브콜을 받고 있기도 한데, 2018년 공모전 당선작인 ⟨러브 어드바이스 프롬 더 그레이트 듀크 오브 헬⟩, ⟨스태그타운⟩ 등도 영화 제작 프로젝트가 진행중이기도 하죠. 또 다른 인기작인 ⟨데스 오브 어 팝스타⟩ ​역시 영상화 프로젝트 소식이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멜리사 울프(Melissa Wolfe) 아마존 MGM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부문 총괄은 “⟨로어 올림푸스⟩​라는 흥미로운 작품을 전 세계 프라임 비디오 시청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웹툰 프로덕션과 짐 헨슨 컴퍼니와 협력을 통해 프라임 비디오의 성장하는 애니메이션 라인업에 흥미로운 신작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OTT에서 가장 시청시간이 긴 축에 속하는 것이 애니메이션입니다. 또 반복시청률도 높죠. 그리고 지금까지 만화에서 가장 성공적인 비즈니스모델이 애니메이션화에서 캐릭터상품으로 이어가는 비즈니스기도 합니다. 과연 ⟨로어 올림푸스⟩​는 어떤 모습으로 우리를 찾아오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