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망가 연재작 두번째 라이트 애니메이션이 TV에서 방영된다

라인망가에서 웹툰 원작을 '라이트 애니메이션'으로 개발해 도쿄MX에서 방영합니다. ⟨몬스터 이터 어드벤처러⟩는 2026년 4월부터 DNP(대일본출판)과의 협업으로 라이트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집니다. 도쿄MX는 도쿄를 중심으로 한 권역에 방송되는 지역 독립 방송국으로, 카도카와가 주주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기도 합니다.
라인망가에 연재중인 ⟨몬스터 이터 어드벤처러⟩는 몬스터를 먹는다는 금기를 깬 E랭크 모험가 루도가 몬스터를 먹으면서 강해진다는 이야기를 담은 전투 액션 웹툰입니다. 2024년 6월 연재를 시작해 공개 첫날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DNP의 '라이트 애니메이션'은 2022년 8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한 애니메이션 서비스로, DNP는 최근 아예 본인들의 IP를 활용해 지상파 방송에 성공하는 등 점차 사업부문을 키우고 있습니다. 기존 애니메이션에 비해 제작비와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죠. DNP와 주식회사 이마기카 인포스가 공동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라인망가에서 연재된 작품 중 두번째로 라이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작품입니다.
라인망가는 "만화시장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더욱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라이트 애니메이션'은 상대적으로 낮은 퀄리티지만 빠른 애니화가 장점이라면, 반대로 숏폼이라고 할지라도 고퀄리티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흐름도 나올 수 있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