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혼렙" 실사 드라마 만든다... "대본 작업 중"
▶ 웹툰산업, 2023년 19% 넘게 성장했고, 전망은 대체로 낙관적이다
▶ 기아타이거즈에 새로 온 외국인 투수의 다리가 심상치 않다
드디어 <나 혼자만 레벨업>(원작 추공, 글 현군/그림 장성락(REDICE STUDIO), (주)디앤씨웹툰비즈) (이하 나혼렙)의 애니메이션화가 확정되었습니다. 오늘 4일 애니메이션 <나혼렙>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이미지와 프로모션 비디오도 함께 공개되며 주목을 모았습니다.
2016년 추공 작가가 집필한 웹소설 <나혼렙>은 ‘인류 최약체’로 불리던 주인공 성진우가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과정을 시종일관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로 풀어내면서 입소문과 함께 대형 인기작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특히 2018년 인기 웹소설을 웹툰화하는 노블코믹스를(Novel Comics) 통해 웹툰으로도 선보이면서 흥행세는 불이 붙었습니다. <나혼렙> 웹툰은 박진감 넘치는 액션 등 수려한 스케치와 각색이 더해지면서 일본, 태국, 미국 등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한 모든 글로벌 지역에서 폭발적인 히트를 기록했으며, 근래에는 게임과 NFT 등으로도 변주되며 IP로서 무궁무진한 가치를 알렸습니다. 앞서 <나혼렙> 웹툰은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문체부 장관상을 들어 올렸으며, 일본 픽코마에서 ‘2019 올해의 웹툰’과 ‘2020 픽코마 어워드’를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번 애니메이션화는 <나혼렙>을 접한 수많은 글로벌 팬들이 간절히 염원하던 프로젝트여서 더욱 기대를 모읍니다. 현재 미국 온라인 청원 사이트 change.org에 <나혼렙> 애니메이션 제작을 요청하는 청원자 수는 22만명에 달합니다. 이번 <나혼렙> 애니메이션 제작은 일본 애니메이션 명가 중 하나로 꼽히는 A-1 Pictures와 협업이 결정되었습니다. A-1 Pictures는 앞서 <소드 아트 온라인>, <일곱개의 대죄>,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나만이 없는 거리>, <4월은 너의 거짓말> 등을 히트시킨 애니메이션 명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나혼렙> 애니메이션은 체계적인 제작 과정을 거쳐 2023년 공개될 예정입니다.
4일 Aniplex와 디앤씨웹툰비즈 SNS, 유튜브 채널에 첫 번째 애니메이션 일러스트가 될 티저 이미지와 애니메이션 프로모션 비디오도 공개 되었습니다. 티저 이미지에는 애니메이션 속 성진우의 모습이, 프로모션 비디오에는 웹툰의 시그니처 장면과 주요 제작진 소개 등이 담겼습니다.
뜻 깊은 애니메이션화를 기념해 <나혼렙> 작가들도 소감을 전했습니다. 웹소설 원작을 쓴 추공 작가는 “6년 전쯤, ‘나혼렙’의 도입부 몇 자를 끄적이고 있을 무렵 이 소설이 만화가 된다고 말해줬다면 저는 분명 웃기지 말라고 했을 것이다. 그런데 이제 만화에 이어 애니메이션이 된다는 소식 때문에 두근두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성진우와 그 친구들이 살아 움직이는 그날만을 기다린다”고 말했습니다.
웹툰 <나혼렙> 그림을 그린 장성락 작가는 “나혼렙의 애니메이션화 논의를 한 게 엊그제 같은데 실제로 제작되고 있다니 감개무량하다. 이 모든 게 ‘나혼렙’을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독자 덕분”이라며 “이번 애니메이션이 국내와 글로벌 독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해외에서까지 큰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초대형작품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으로 만나 볼 <나혼렙>은 어떨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