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 만화' 만화 전문 비평지 <지금, 만화> 21호 발간
▶ 만화전문 비평지 '지금, 만화' 20호 발간… "개그+만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단편만화 및 카툰 분야 만화 창작 인력 발굴을 위한 ‘제19회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은 만 18세 이상의 만화 창작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자유 주제로 단편만화 부문과 카툰 부문의 응모작을 모집합니다. 작품 접수 기간은 7월 16일(금)부터 7월 23일(금)까지 진행합니다.
공모전 수상작은 총 3,400만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주식회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대표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 게재 됩니다. 장편으로 확장될 수 있는 작품에는 수상자와 협의를 통해 우선 연재권이 부여됩니다. 본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1,0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됩니다. 또한, 9월 4일(토)부터 12일(일)까지 진행되는 제24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수상작 9편 의 전시와 작품집을 통해 국내외 만화 관계자와 독자들에게 소개됩니다.
또한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비즈니스센터에 마련 되어있는 웹툰캠퍼스 집중 업무 공간 사용 우선권을 부여하고, 지속적인 창작 활동 환경을 지원합니다. 비수상자에게는 K-Comics 아카데미 피드백 과정을 연계한 공모전 응시 작품에 대한 현직 작가 및 K-Comics 아카데미 강사들의 컨설팅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교육사업팀 최하전 팀장은 “명실상부 국내 대표 공모전인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을 통해 올해 최고의 작품성 있는 신작과 미래 만화 산업을 이끌어갈 잠재적인 창작 인력을 발굴하여 사업화 지원까지 하는 노력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대한민국 만화 성장과 함께해 온 대한민국창작공모전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협력사로 참여하고, 함께 좋은 작품을 개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언제나 다양한 장르의 능력 있는 작가들을 발굴하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