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상생 프로젝트'의 AB 프로젝트, 스케치업 소스 판매 플랫폼 '웹툰어스' 시작...기존 텀블벅 판매 소스도 만난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스케치업 소스를 제작, 판매하는 '웹툰상생 프로젝트'의 AB프로젝트가 스케치업 소스 판매 사이트인 "웹툰어스"를 런칭했습니다.
웹툰어스는 소개를 통해 "상생을 목표로 웹툰을 사랑하고 웹툰을 위해 힘쓰는 사람들이 조금 더 행복해 질 수 있는 공간"을 표방한다고 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작가와 배경 제작자가 모두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위해 구매와 동시에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스케치업 2013 버전부터 지원하는 파일과 클립스튜디오 3D에 사용할 수 있는 파일을 함께 지원하는 상품과 더불어 무료로 소스를 제공하는 모델들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기존에 텀블벅 펀딩이 끝나면 구매하기 힘들거나 구매가 불가능했던 상품들을 묶어 '텀블벅 펀딩세트'로 다시 만나볼 수 있어 펀딩 시기를 놓쳤거나 너무 늦게 알아 구매할 수 없었던 작가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첫 구매 추천 패키지 50% 할인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AB프로젝트의 엘프화가 작가는 "판매 사이트는 여전히 AB프로젝트의 목표인 '상생'의 연장선이며, 웹툰작가분들과 그 관계자 분들이 좀 더 행복해지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라며 "텀블벅 펀딩으로 많은 작가분들이 행복해졌지만, 텀블벅 정책상 한번 공개한 모델을 재공개하기 힘들고, 매번 따로 문의해야 하는 작가분들에게는 시간낭비라고 판단해 이왕이면 조금 더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자고 생각해 시작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웹툰 제작 소스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스케치업 펀딩'의 가능성을 보여준 엘프화가 작가가 함께 작업하는 AB프로젝트와 웹툰어스의 비상을 기대합니다.
<연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