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심 속에 진행되는 '2022 KAC 대한민국 청소년 웹툰 공모전' 16일 접수 마감, 선정 작가 입학 장학 기회도 제공
▶ 2019 K-COMICS 아카데미 2차 교육생 모집 시작... 스토리텔링, 만화비평, 시놉시스 강좌 열려
▶ 한국예술원, "서북의 저승사자" 양세준 작가 특강 개최 (5.25)
<계룡선녀전> 돌배 작가와 <냄새를 보는 소녀> 만취 작가의 무료 특강이 진행됩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4년제 학위 교육기관인 한국예술원에서 릴레이 무료 특강을 개최합니다. 해당 강좌는 한국예술원의 웹툰콘텐츠예술계열에서 주최한 것으로, 웹툰에 관심있는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웹툰 창작에 관심이 있다면 성인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특강은 오는 2월 4일 한국예술원에서 진행되며, 오후 1시에는 <계룡선녀전>, <샌프란시스코 화랑관>, <율리>의 돌배 작가가, 오후 3시에는 <냄새를 보는 소녀>, <라커, 오프너>, <몽쥬페>의 만취 작가가 특강을 진행합니다. 특강은 한국예술원 특강 행사 신청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1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한편 특강을 주최한 한국예술원 웹툰콘텐츠예술계열은 재학생 및 졸업생의 웹툰작가 데뷔를 위해 2년제 전문학사과정(산업예술전문학사 만화예술전공)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실제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수진으로부터 실무 위주의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