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해양수산관리단, 한국웹툰산업협회와 함께 제6회 등대해양문화 웹툰 공모전 개최
▶ 박천영 작가 '바다의 등대' 대상, '제5회 등대해양문화 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제 4회 등대해양문화 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일반부 대상에 "너를 비출게", 청소년부 최우수상 "세레이아의 빛나기 시작한 파롤"
사단법인 한국웹툰산업협회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제주해양수산관리단이 공동 주최한 <제6회 등대해양문화 웹툰 공모전> 수상 작품들이 발표되었습니다. 한국만화가협회 신일숙 회장을 심사위원장으로 진행한 이번 공모전의 일반부 대상에는 천원석 작가의 '삼도천 등대지기'가 선정되었습니다. 이어 청소년부 최우수상에는 남예지 학생의 '바다에서 보았다'가 수상하였습니다.
해당 공모전에는 총 164편이 응모하며 열띤 경쟁을 펼쳤습니다. 일반부 대상과 청소년부 최우수상 외에도 일반부 수상작 10편, 청소년부 수상작 10편을 최종 선정하였습니다.
일반부 대상 작품에는 해양수산부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이, 최우수상 작품 에는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상 및 상금 200만원 그리고 우수상 작품에는 한국항로표지기술원장상 및 상금 100만원, 장려상 작품에는 한국웹툰산업협회장상 및 상금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최종 수상작은 해양수산부와 산하기관의 온라인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책으로 출판하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