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유기동물 복지를 위한 '반려가족 행복데이' 행사 모금 기부금 경기도수의사회 전달
▶ 리디x스타필드 코엑스에 '상수리나무 아래' 초대형 전시 공개
▶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어린이날 100주년 행사 ‘모든 어린이를 위하여’ 개최 예정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개최한 어린이날 선포 100주년 기념행사 ‘모든 어린이를 위하여’가 5월 5일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약 2,000명의 참여인원이 한국만화박물관을 방문하여 ‘방정환, 어린이를 만나다’ 전시와 어린이 전통놀이 한마당 등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족들과 함께 즐겼습니다.
행사에 참여 중인 어린이들의 모습
또한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을 생각하며 진행한 ‘NO WAR 평화카툰’전과 ‘우크라이나 평화기원 예술체험’ 행사가 많은 관람객들의 성원과 기부 참여 속에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하여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해바라기와 우크라이나 국기를 그려 박물관 외부에 있는 전차를 장식하는 ‘우크라 평화전차 만들기’, ‘우크라이나 평화기원 대형 현수막 만들기’, 직접 스탬프를 찍어 만들어보는 ‘평화 노트 만들기’, ‘우크라 캐리움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우크라이나 평화기원 대형 현수막 만들기는 만화가 이두호, 조관제, 이영우, 김평현, 허어, 장태산 작가 등과 함께 김형배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사장, 신종철 원장과 현장의 많은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하며 큰 성황을 이루는 가운데 완성이 되었습니다.
완성된 우크라이나 평화기원 대형 현수막
박물관 야외에서는 ‘어린이 전통놀이’ 체험행사도 진행되었습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딱지치기’, ‘제기차기’, ‘달고나 뽑기 체험’ 등 어른과 어린이들이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즐길 수 있는 어린시절 놀이가 다채롭게 운영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 기부캠페인으로 연계되어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각 체험코너에 마련된 우크라이나 응원 기부금 모금함에 많은 관람객들이 관심을 표명하며 기부를 진행하였습니다. 기부금은 5월 8일 이후 우크라이나 대사관을 통해 전달될 예정입니다.
체험 프로그램은 5월 5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되며 ‘방정환, 어린이를 만나다’ 전시와 ‘NO WAR 평화카툰’ 전시는 5월 5일부터 6월 26일 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