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확장에 참여하며 대중화되는 BL·GL… GL 웹툰 <진짜로 바꿔줘> 오디오 드라마 출시
GL 웹툰 <진짜로 바꿔줘>가 오디오 드라마와 OST 음원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진짜로 바꿔줘>는 아이돌 걸그룹 멤버 간의 사랑과 청춘 이야기를 다룬 GL 웹툰입니다.
포스타입은 앞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진짜로 바꿔줘> OST인 ‘Shine on line’을 출시했습니다. 극 중 걸그룹 DOT의 메인 보컬인 주인공 강솔이의 솔로 데뷔곡으로, 웹툰 속 노래를 실제 음원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디오 드라마에서 강솔이 역을 맡은 성우 이은조(대원 10기)가 직접 보컬로 참여했습니다. 여기에 천지선, 장예나를 비롯한 성우진 라인업이 공개되면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비주류로 여겨졌던 서브컬쳐 장르 성애물들이 점점 수면 위로 올라오면서 대중성 대신 특정 타깃을 택하는 매니아 콘텐츠가 주목받으면서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최근 드라마화를 통해 인기몰이 중인 BL 웹툰 <시맨틱 에러>가 그 예시입니다. 원작 소설을 영상화해 OTT 플랫폼인 왓챠를 통해 공개된 <시맨틱 에러>는 BL 드라마 최초로 주말 시청 순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BL 장르를 비롯한 매니아 콘텐츠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주는 예시가 되었습니다.
BL이 주목을 받으면서 GL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왓 더즈 더 폭스 세이>, <그녀의 심청> 등 인기를 얻었던 GL 웹툰이 오디오 드라마화되면서 GL의 IP 확장 사례를 보여준 바 있습니다. 이에 <진짜로 바꿔줘> 또한 오디오 드라마가 출시되며 GL 장르의 인기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포스타입 마케팅팀은 “창작자와 독자들의 취향 다양성을 존중하고, 소수 취향을 공략하는 콘텐츠가 떠오르고 있는 것 같다.” 등 인기 요인을 꼽았습니다.
3월 18일 론칭된 <진짜로 바꿔줘> 오디오 드라마는 포스타입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OST인 ‘Shine on line’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